Huffpost Korea kr

한국의 새로운 국가 브랜드가 발표됐다(사진)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한국은 그동안 대외적으로 'Dynamic Korea'(다이나믹 코리아)란 슬로건을 국가 브랜드로 사용해왔다. 이는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제작된 것이었다.

the

그로부터 약 14년 후인 7월 4일, 문화체육관광부는 새로운 국가브랜드를 'CREATIVE KOREA'로 정했다고 발표했다.

the

4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문체부는 새로운 브랜드에 대해 “우리나라 국민의 DNA에 내재된 '창의'의 가치를 재발견해 국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세계 속에 대한민국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자 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접수한 “3만999건의 공모 작품과 127만여건의 '한국다움'에 대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대한민국의 핵심 가치로 '창의'(Creativity), '열정'(Passion), '화합'(Harmony) 3가지가 도출”됐고 이 가운데 ‘Creativity’가 최종 결정된 것이라고 한다.

아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공개한 관련 포스터다. 로고는 ‘태극기’를 모티브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t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