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이성애 프라이드 데이'에 대한 폭소가 쏟아지고 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장난인지 아닌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으로 알려진 트위터 사용자가 시작한 #HeterosexualPrideDay(이성애 프라이드 데이) 덕분에 트위터가 빵 터졌다.

LGBT 커뮤니티와 관련한 프라이드 행사들이 종결된 지 얼마 안 돼서 그랬는지 대중의 반응은 빠르고 단호했다(물론 풍부한 유머가 섞여 있다).

자, 트위터 사용자들이 이 엉뚱한 발상에 어떻게 대응했는지 보자.

캐나다 토론토 출신 코미디언 피터 앤서니는 코미디언답게 약자들이 겪는 상황을 풍자했다.

캡션: 가족들 앞에서 내가 스트레이트라는 사실을 공개한 순간을 잊을 수 없다. 아버지가 수년째 연락이 없다.

영국 맨체스터의 샘 앳킨스는 맹점만 적었다.

캡션: '365일 내내(#Everysingledayoftheyear)' '이성애 프라이드 데이'다.

이런 상황에는 말보다 행동이 중요하다는 트위터도 있었다.

영국 트위터 사용자 Dapper29은 어처구니없는 발상에 대해 일침을 놨다.

캡션: 이성애 프라이드 데이? 정말? 그럼 다음은? '매일 매일 숨 쉬는 데이(#BreathingAirDay)?'

뉴욕 브루클린과 시에라리온을 거주지라고 밝힌 제프리 라이트는 '이성애 프라이드 데이' 행렬을 규명했다.

캡션: 이성애 프라이드 데이 행렬은 장 속(inside the closet)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코네티컷의 조슈 몬스터는 '이성애 프라이드 데이'로 인해 새로 트렌딩되고 있는 문구가 재미있다고 했다.

캡션: 한참 트렌딩하던 '이성애 프라이드 데이'가 사라지고 이제 '이성애인들 입 닥쳐 데이(#StarightPeopleSTFUDay)'가 트렌딩하고 있다. 대박이다.

당연히 레이디 가가도 한마디 했다.

캡션: 위 지도에 빨갛게 색칠된 나라에선 이성애가 불법이다. 가슴이 아프다. #HeterosexualPrideDay

물론 이 사건을 다 웃어넘기고 있는 것은 아니다.

캡션: '이성애 프라이드 데이'가 트렌딩한다는 사실 자체가 믿어지지 않는다. 게이가 프라이드를 언급하는 것은 차별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지 재미가 아니다. 캡션: 그럼, 다음엔 '백인 역사의 달'을 기념해야 한다는 소린가? 말도 안 된다. 농담이길 진심으로 바란다.

NYDailyNews에 의하면 샘이 이 해시태그를 만들게 된 동기는 "스트레이트 남자가 왜 게이 프라이드 행렬에 참석할까?"라는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서였다. 샘은 자기에게 "'이성애 프라이드 데이'에 대한 모든 책임이 있으며 그에 관련한 모든 비난"을 자기가 감당하겠다고 아래 트위터 원문에 밝혔었다.

Close
2016년 퀴어문화축제 '퀴어 퍼레이드' 현장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h/t m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