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전문가가 말하는 '치노 팬츠'를 스타일리시하게 입는 방법 (영상)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날씨가 덥고, 점점 더 더워지고 있다. 그러니까 우리가 입어야 할 것들은 보다 날씨에 맞게 기능적이어야 하고, 또 그만큼 스타일리시해야 한다.

이 경우 최고의 선택은 쇼트팬츠다. 물론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 스타일이긴 하다.만약 다리털을 내보이는 데 거부감이 있다면 올 여름에는 치노 팬츠를 입는 것이 좋겠다. 그냥 면바지라고 불리기도 하는 바로 그 옷 말이다.

chino pants

그럼, 치노 팬츠는 어떻게 입어야 스타일리시할까? 간단하다. 엉덩이를 적당히 잘 감싸고, 허리에 딱 맞고, 발등에 닿을 듯 말 듯 해야 한다.

남성 옷 스타일리스트인 애슐리 웨스턴은 자신의 유투브 채널을 통해 치노 팬츠를 예쁘게 입는 방법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웨스턴은 치노 팬츠는 허리에 꼭 맞는 것을 입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허리에 맞추기 위해 벨트를 착용할 필요가 없어야 한다고 말이다. 엉덩이보다는 조금 위쪽에 위치하지만, 정장 바지보다는 아래쪽에서 딱 맞아야 스타일리시하다.

엉덩이 역시 잘 맞아야 한다. 만약 엉덩이가 맞지 않는다면? 그는 자리에서 일어났을 때를 예시로 들며 간단하게 사진으로 설명했다.

chino pants

또 치노 팬츠의 허벅지 부분은 실제 허벅지보다 1에서 1.5인치 정도의 여유를 갖는 것이 좋다.

chino pants

웨스턴은 치노 팬츠는 약간의 여유를 두고 단을 만들거나, 혹은 발목까지 완전히 가려도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다고 말한다. 다른 바지와 다르게 치노 팬츠는 면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쉽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양말을 신을 때만 대비해 전혀 여유를 두지 않았는데, 조금 여유를 주고 싶다면? 웨스턴은 "양말을 신지 않을 때는 조금 여유를 두고 단을 접으세요. 롤업 스타일로 말이죠. 분명 유연해 보이고 더 근사해 보일 거예요"라고 전했다.

pants

'티칭 맨스 패션'의 설립자 호세 주니가는 "치노 팬츠는 매우 격식있는 정장 바지와 캐주얼한 청바지 사이에 있는 바지에요"라고 전했다.

호세와 동생 후안은 치노 팬츠는 매우 가볍고 활동적이기 때문에 여름에 입기 가장 좋은 바지라고 말했다. 특히 양말을 신지 않았을 때에는 다양한 색의 치노 팬츠를 입는 것만으로도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다고 전했다.

치노 팬츠만 있다면 선택의 폭은 넓다. 대부분 가격도 저렴하니, 올 여름에는 치노 팬츠로 스타일리시한 남자가 되어 보시길!

허핑턴포스트US의 Here’s How Men’s Chinos Should Fit, According To Stylist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Close
스트리트 패션 아이템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