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인테리어 팁 10가지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인테리어 전문가 애나 토빈에게 집을 꾸미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토빈은 10가지 어려운 과제에 대한 해결책을 준비했다.

Q. 좁은 복도에 슬라이딩 거울 문을 달아도 될까? 클레어 그로스먼

the

A. 복도가 작을 때 슬라이딩 거울 문을 방 사이의 내부 문으로 쓰거나 벽장 혹은 찬장의 문으로 쓰면 좋다. 공간이 실제보다 깊게 느껴지고, 빛을 반사해서 더 밝아지게 해주기 때문이다.

아마 좁은 공간에서 문을 열다가 다른 사람에게 부딪히는 일은 피하고 싶을 테니, 슬라이딩 문은 아주 합리적이며 효과적이다. 품질이 우수한 슬라이딩 문을 구입하는 게 좋다. 가장 싼 슬라이딩 문들은 쉽게 걸리거나 레일에서 빠진다. 이름있는 회사의 제품을 사서 프로에게 장착을 맡기는 게 좋다.

Q. 밝고 현대적이면서도 아늑한 침실을 만드는 방법은? 에밀리 애쉬턴

the

A. 현대적인 스타일은 아늑하게 느껴지지 않을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지만, 아방가르드 미니멀리스트 가구와 가벼운 색조로 구성한 현대적인 침실도 아주 쉽게 따스하게 만들 수 있다.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텍스처를 더하는 것이다. 침대에 들어가거나 나올 때 발을 딛는 부분에 유행을 타지 않는 푹신한 양가죽 펠트를 까는 방법이 있다. 커다란 니트나 몽골 양털 쿠션으로 침대를 좌우대칭으로 장식하라. 모헤어나 캐시미어 천을 발치에 깔아라. 공간이 있다면 웅크리고 앉아 책을 읽기 좋은 계란 모양 안락의자를 놓아라. 환기가 잘 된다면 연통이 필요 없는 바이오에탄올 벽난로를 들여놓을 수도 있다. 방 가운데에 놓을 수도 있고. 실제 불꽃보다 더 아늑한 것은 없다!

Q. 새로 지은 아파트에 캐릭터를 부여하고 싶은데, 작고 가격 대비 효과가 좋은 것이 무엇이 있을까? 그레이스 멜처

the

A. 새로 지은 집에 처음 들어가면 좀 병원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지만, 큰 돈을 들이지 않아도 집 분위기를 낼 수 있다. 각 방마다 체인점에서 산 게 아닌, 조금씩 다른 가구를 하나씩 들여보라. 작은 독립 가정용품 부티크 샵들에는 다른 곳에 없는 물건들이 있다. 앤틱 커피 테이블을 사거나, 사이드보드를 재활용하거나, 중고 소파의 천을 갈아서 쓰는 것도 좋다. 책을 쌓아서 침대 옆 테이블을 만드는 방법도 있다. 벽에 멋진 그림을 걸거나, 빈 캔버스에 직접 그림을 그려봐도 좋다. 그리고 깔개, 작은 쿠션, 러그, 그릇, 테이블 천 등 액세서리를 잘 골라보라. 다양한 곳에서 구입해서 당신 자신만의 분위기를 연출하라.

Q. 필요한 것을 다 갖추고도 어수선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은? 신시아 보스

the

A. 일단 놔둘 곳이 없는 물건들이 무엇인지 파악한 다음 그 물건들을 둘 곳을 마련해야 한다. 집안을 돌아다니며 어수선해지고 있는 곳들을 파악하라. 대문 바로 앞이 보통 어수선해진다. 모두 매일 신발을 신장에 넣어두게 만들기는 불가능할 수도 있지만, 문 앞에 뚜껑이 달린 예쁜 바구니를 놔둔다면 최소한 거기에 넣게는 할 수 있을 것이다. 트렁크를 문 앞에 두고 테니스 라켓, 축구 및 등교용 가방들을 놔둘 수도 있다.

식탁이나 책상에 서류가 쌓이는 일도 많다. 보이지 않도록 예쁜 상자를 마련해두고 서류를 처리하기 전까지 보관해 두라.

아이들이 있다면 집 어디에나 장난감이 있을 것이다. 인형이나 차 등 큰 장난감을 넣는 곳에는 바구니가 좋다. 레고, 그림 그리는 도구 등 작은 것들을 보관할 작은 상자들을 여러 개 사라. 놔둘 데가 없는 물건이 무엇인지 알고 나면 자리를 찾기가 훨씬 더 쉬워진다.

Q. 집을 팔려고 내놓으려 한다. 돈을 너무 많이 쓰거나 너무 요란을 떨지 않고 꾸미는 방법은 무엇일까? 앨릭스 존슨

the

A. 지나치게 꾸밀 필요는 없다. 구석구석까지 정리하고 청소는 해야 한다. 변기의 얼룩, 난간의 더러운 손 자국, 아이들이 창문에 붙인 스티커들을 제거하라. 벽의 더러운 부분에는 덧칠을 하고 갈라진 틈은 메워라. 긴 시간이나 많은 돈이 들지 않지만, 집을 잘 관리했다는 느낌을 준다.

모든 걸 다 놔둘 자리가 없다면 자주 쓰지 않는 물건은 창고에 넣는 것을 고려해 보라. 집을 살지도 모르는 사람이 자기 물건을 놔둘 자리가 없다고 느끼면 좋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침실 하나를 운동이나 독서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싼 침대를 사서 넣어두는 것도 생각해 보라. 구매자들이 그 방을 침실로 볼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좋은 향초를 사는 것도 좋다. 그리고 집을 보여줄 때 주요 방들에 싱싱한 생화가 꽂힌 꽃병이 있다면 안락하고 사람 사는 집 같아 보인다.

Q. 벽을 다 하얗게 칠하지 않고 어두운 아파트를 밝게 만드는 방법은? 줄리언 노리스

A. 집안 전체를 희게 칠할 필요는 없지만, 집안의 색조를 밝게 만들수록 실내가 밝아 보이기 때문에 아예 피할 수도 없다. 흰색 대신 베이비 블루, 크림색, 밝은 녹색, 장밋빛을 고려해 보라. 가구와 커튼 등도 밝은 색으로 하는 것이 좋다.

각 방의 큰 창문 앞에 큰 거울을 두면 빛이 반사되어 좋다. 수도꼭지와 주방 설비를 고를 때도 무광이 아닌 유광 제품을 택하면 효과가 있다. 집안의 문은 전체가 나무로 된 것이 아닌 유리 패널이 달린 문을 고르면 아파트 안이 더 밝아진다.

Q. 지금은 집에 카펫을 깔 돈이 없지만 1층의 비닐 타일은 싫다. 더 ‘따뜻’해 보이고 스타일리시한 바닥은 무엇이 있나? 제니 메이스

the

A. 러그와 러너가 있다. 가격도 놀랄 정도로 싸다. 부드러운 양가죽 펠트는 30파운드부터 구할 수 있으며, 요즘 유행하는 이런 액세서리들은 대부분 손빨래가 가능하다. 햇빛에 건조한 다음 반려동물용 브러시로 쓸어주면 새것 같아진다.

가정용품 체인점에서 몇 파운드면 살 수 있는 부드러운 러너를 복도에 깔고, 응접실에는 조금 더 비싼 두꺼운 털이 있는 러그를, 주방에는 질긴 삼베 러그를 깔라. 큰 러그도 100파운드 미만에 살 수 있다. 몇 년 밖에 가지 않지만, 그때가 되면 카펫을 살 돈을 모았을 것이다.

Q. 새 집으로 이사를 갈 예정이다. 아나글립타 벽지로 도배된 집이다. 다 뜯어내고 싶은데 새로 도배할 돈이 없다. 더 좋아 보이게 만들고 개성을 살릴 방법이 없을까? 린지 해리스

A. 1887년 무렵에 나온 아나글립타는 최장수 벽지 브랜드 중 하나다. 무늬가 있는 두꺼운 벽지라 위에 칠을 할 수 있다. 사실 레트로 느낌 때문에 아나글립타는 요새 유행이다. 요즘 분위기를 내기 위해 뜯어내고 싶다고 했지만, 페인트칠만 해서 시크한 빈티지 느낌을 낼 수 있다. 복도 등 좁은 곳만 페인트칠하면 아주 현대적인 느낌이 난다. 진한 푸른색 잉크 같은 페인트가 좋다. 나무로 된 부분은 흰색으로 칠하면 대조가 된다. 큰 방은 부드러운 장밋빛 핑크나 흰 크림색이 좋다.

Q. 데코레이션을 할 때 무리하지 않고 심플하게 하는 게 좋을까? 몇 년 뒤에 이사할 예정이다. 펠리시티 애봇

A. 몇 년 뒤에 팔 집이라면 바닥, 벽, 붙박이 세간, 부품들은 심플하게 하는 게 가장 좋다. 그러나 이사할 때 가져갈 수 있는 것은 과감하게 골라도 좋다. 주방 설비는 흰색으로 한다 해도, 식탁, 의자, 그릇, 액세서리들은 무지개처럼 화려해도 괜찮다. 거실에 자홍색 소파를 놓고 오렌지색 천을 덮고 노란 쿠션을 얹어도 되고, 러그, 커튼 역시 마음대로 고를 수 있다. 밝은 패턴이 있는 수건으로 화장실에 활력을 불어넣고, 침실에서는 알록달록한 침대 시트와 커튼을 써도 좋다. 배경은 밋밋하게 하되 가구와 액세서리에서는 창의력을 발휘하라.

Q. 어둡고 작은 부엌에 어울리는 색상은? 서맨사 맨

A. 자연광이 없는 부엌이라면 최대한 넓고 밝은 느낌이 나게 해줘야 한다. 착시 효과를 동원해야 한다. 일단 흰색이나 크림색 설비를 사용하고, 바닥과 벽도 비슷한 색으로 하라. 색이 밝으면 시각적으로 벽이 멀어 보이고 공간이 더 넓게 느껴진다. 주방 설비는 무광보다는 유광으로 하고 손잡이가 없는 찬장을 고르라. 빛을 반사시키는 광택이 있는 것이 좋고, 튀어나온 손잡이는 공간을 잡아먹는다. 레인지 뒤의 가림판도 빛을 반사하는 것으로 하면 더 깊이가 있어 보인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된 주전자와 프라이팬을 골라라. 이런 상황에서라면 아주 작은 것도 의미가 있다!

Close
호빗도 사랑할 수 있을 집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허핑턴포스트UK의 10 Expert Interior Design Hack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