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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스가 없는 결혼 생활을 변화시키는 8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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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적으로 불만족스러운 결혼 생활을 하는 부부가 정말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 L.A.의 섹스와 부부 세라피 전문 심리학자 에리카 마찬드는 그들이 섹스에 대해 말하는 것을 불편해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마찬드는 허핑턴포스트에 “그것은 보통 두 배우자의 마음에서 아주 큰 문제이지만 의논을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만족스럽지 않은 성 생활을 개선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마찬드와 섹스 전문가들이 성 생활에 만족하지 못하는 부부들을 위해 조언했다.

1. 섹스를 잘 하지 않는 근본 원인에 접근하라

샌디에이고의 심리학자이자 섹스 세라피스트인 크리스틴 자이싱은 솔직해지고 감정을 부정하거나 무시하지 않으면 친밀감이 증가하고 새로이 불꽃이 튄다고 전했다. 자신과 배우자에게 왜 섹스가 뜸해졌는지 물어보라.

그는 “털어놓고 이야기하고 나면 다시 성적인 존재가 될 수 있다”라며 “오래 묵은 분노나 억울함 때문인가? 병, 호르몬의 변화, 우울증 등 의학적 이유였나? 일이나 일상의 책임의 부담 때문이었나? 섹스를 ‘그냥 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면 계속해서 성적 차단이 이어진다”고 말했다.

2. 핑계는 그만 대라

우리는 살면서 온갖 일에 핑계를 댄다. 일주일 동안 운동하러 가지 않은 것, 친구 생일을 까먹은 것 등이다. L.A.에서 섹스와 부부 세라피를 전문으로 하는 심리학자 섀넌 차베즈는 배우자와 섹스를 하지 않는 것에 핑계를 대지 말라고 한다.

그는 “작게 시작해서 크게 가야 한다. 욕구는 처음부터 강하게 시작하지 않는다. 과거에는 그랬을지 몰라도, 일반적으로 욕구는 즉흥적이라기보다는 호응으로 일어난다”라며 “매일 더 성적이 되도록 조금씩 나아가라”고 전했다.

3. 달력에 ‘섹스하는 날’을 표시해 두라

섹스 스케줄을 잡는다는 것은 엄청나게 안 섹시하게 들리지만, 이것을 시작으로 해서 미리 정해두지 않은 섹스를 하게 된다고 마찬드는 말한다.

그는 “내 클라이언트들은 전부 섹스 ‘스케줄 잡기’를 싫어한다. 하지만 우리의 삶은 워낙 바쁘기 때문에, 즉흥적인 섹스를 할 기회는 드물다”라며 “날짜를 미리 정해 두고 배우자에게 미리 섹스하고 싶다고 말해두라. 그리고는 (집에서라도) 멋진 데이트를 하고 섹시한 시간을 가져라”고 말했다.

4. 침실 밖에서도 자신을 원한다는 느낌을 배우자에게 주어라

성적인 욕구를 느끼는 것의 일부는 상대가 나를 바란다는 느낌이라고 차베즈는 전했다. 그러므로 배우자와 함께 늘 연결된 느낌, 사랑하고 감각적인 느낌을 받을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일하다 말고 섹시한 문자를 보내라. 저녁 식사를 차리는 남편을 껴안아라.

그는 “배우자에게 상대를 원한다는 걸 보여줘야 한다. 섹스가 없는 결혼의 경우, 의사소통이 거의 없거나 메시지가 엇갈린다”고 조언했다.

5. 마사지부터 시작해 섹스로 가라

결혼한 지 여러 해가 지나면 친밀한 접촉만으로도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자이싱은 말한다.

그는 “배우자와 합의해서 몇 주 동안 섹스는 생각하지 말고 감각적인 접촉 운동만 해보라. 기대감이 커지고 섹스에 대한 부담이 없어지며, 긴장을 풀 수 있어 다시 한 번 육체적 친밀함과 연결을 즐길 수 있게 된다”고 귀띔했다.

그렇다면 ‘섹슈얼한 접촉 운동’이란 무엇일까? 그는 “배우자를 머리부터 발끝까지 애정을 담아 만져라. 최소 일주일에 한 번씩 서로 20분 동안 만져주고, 둘 다에게 맞는 페이스를 협의하라”고 덧붙였다.

6. 분위기를 잡으려 노력해야 한다

예전만큼 배우자에게 흥분이 되지 않는가? 흥분되기 위한 노력을 할 의지가 있다면 그건 괜찮다고 마찬드는 말한다.

마찬드는 “당신이 섹스가 싫은 건 아니지만 분위기가 들지 않을 때면, 쾌감이나 부부 사이의 이점을 위해 한다고 생각해 보라”며 “욕구와 흥분은 섹스를 하겠다는 의식적 결정에 뒤따르는 경우가 많다. 운동과도 비슷할 수 있다. 일단 시작하고 나면 기분이 좋다”고 전했다.

7. 섹스는 즐거워야 한다는 걸 잊지 말라

섹스는 무엇보다 즐거워야 한다는 걸 기억하면 스트레스가 덜할 수 있다. 심리 세라피스트이자 ‘돈, 섹스, 아이들: 당신의 결혼을 망칠 수 있는 세 가지에 대한 싸움을 멈춰라’의 저자 티나 B. 테시나는 오르가슴에 대한 스트레스는 버리고 그저 배우자와 함께 보내는 순간을 즐기라고 조언했다.

그는 “영화와 TV 때문에 대부분의 부부들은 섹스에 대해 과장되고 스트레스가 심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즐기는데 집중하고, 어떤 섹스는 잘 되고 어떤 섹스는 잘 안 된다는 걸 깨달아라. 섹스할 때 밝게 키득거리고 이야기를 나누고 바보 같은 짓을 하는 시간을 더 가져라”고 말했다.

8. 편안하지 않은 일까지 감수해 보라

배우자와는 늘 똑같은 섹스를 하게 되기 쉽다. 같은 체위로 같은 시간에 하게 된다. 이런 패턴을 깨기 위해 자이싱은 그 동안 키워왔으나 의논한 적은 없던 성적 흥분을 이야기하라고 말한다.

자이싱은 “배우자의 반응이 두려워서 혼자서만 품어왔던 성적 욕구나 판타지를 생각해 보라. 이제 상대에게 이야기하고, 상대가 원하는 것도 비판없이 듣겠다고 하라”며 “몇 년 동안 숨겨왔던 흥분 요소에 대해 이야기만 해도 부부 사이에 새로운 흥분이 생길 수 있다”고 전했다.

허핑턴포스트US의 8 Ways To Change Your Sex-Starved Marriage, According To Expert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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