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마이크로소프트, 31조원에 링크드인 인수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거대 합병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업무·구직·구인 소셜미디어 링크드인을 인수하기로 했다고 두 회사가 12일(현지시간) 밝혔다. 올해 안에 마무리될 예정인 이번 거래에서 링크드인의 가치는 262억 달러(약 30조8천억 원)로 평가됐다. 이는 링크드인의 순 현금(net cash)을 고려한 금액이다.

주당 매입가격은 196달러로, 주식시장에서 링크드인의 지난 10일 주가 131.08달러에 프리미엄으로 49.5%를 더 쳐줬다. 거래는 전액 현금으로 이뤄진다. 이는 MS의 타사 인수 중 단연 가장 규모가 큰 것이다. MS는 2011년 인터넷 전화 및 메시징 업체 스카이프를 85억 달러(10조 원)에 인수한 바 있다.

linkedin

링크드인의 공동창립자, 이사회 의장, 지배주주인 리드 호프먼과 와이너 CEO는 이번 거래를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말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에 본사를 둔 링크드인의 가입자 수는 4억3천300만 명, 월 방문 가입자 수는 1억500만 명, 분기 가입자 페이지 뷰는 450억 건, 게시 중인 구인 광고 건수는 700만 건으로, 업무·구직·구인 관련 서비스로는 가장 크다.

최근 1년간 링크드인의 가입자 수는 19%, 월 방문 가입자 수는 9%, 분기 가입자 페이지 뷰는 34%, 게시 중인 구인 광고 건수는 101% 증가했다. 링크드인 서비스의 모바일 이용 비율은 60%다.

나델라 MS CEO는 "우리(MS와 링크드인)는 힘을 합해 링크드인의 성장과 함께 MS 오피스 365와 다이내믹스(MS의 기업용 솔루션)의 성장을 가속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링크드인의 지배주주인 호프먼 이사회 의장은 "오늘은 링크드인이 재창립되는 순간"이라며 주주로서 이번 거래에 찬성표를 던지겠다고 말했다.

Satya Nadella and Jeff Weiner on Microsoft acquiring LinkedIn - Microsoft

linkedin

MS는 링크드인을 인수키로 하면서 소셜 미디어 분야에서 페이스북과 구글 등 다른 주요 테크 기업들에 현격히 뒤처져 있는 상황을 만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링크드인은 직업과 전문성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여서 개인 관심사 중심인 다른 소셜 미디어와 차별성이 있으며 기업용 제품과 서비스에 강점이 있는 MS의 사업 방향과도 잘 어울리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linkedin

Why did Microsoft purchase LinkedIn? - USA TODAY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