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전 세계 지도자들이 미국 올랜도에 보내는 애도의 메시지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세계 지도자들과 정치인들이 미국 역사상 최악의 총기사고의 희생자와 가족들에게 애도의 뜻을 밝혔다.

12일, 용의자 오마르 마틴은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게이클럽에서 50명 이상의 목숨을 빼앗았고, 수십명에게 부상을 입혔다. 당국은 이 사건을 테러행위로 수사하고 있으며, 새로운 정보들이 계속 전해지고 있다.

최근 끔찍한 공격으로 아픔을 겪었던 프랑스나 벨기에 같은 국가의 지도자들은 올랜도 테러에 대한 연대의 뜻을 밝혔다.

"깊은 슬픔에 빠졌다"고 밝힌 벨기에 총리 샤를 미셸은 트위터로 애도의 뜻을 전한 첫 번째 리더 중 한명이었다. 지난 3월, '이슬람국가(IS)'를 자처하는 집단은 벨기에의 수도 브뤼셀에서 테러를 저질러 32명의 목숨을 앗아갔다.

"올랜도 총격으로 수많은 무고한 생명이 희생된 데 대해 깊은 슬픔을 느낍니다. 우리는 가족들과 마찬가지로 비통에 빠졌습니다."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와 사디크 칸 런던시장을 비롯한 영국 정부의 지도자들도 트위터로 지지의 뜻을 밝혔다. 런던의 첫 번째 무슬림 시장인 칸은 LGBT 권리를 뜻하는 "LoveWins" 해시태그를 붙여 연대를 표했다.

"혐오와 편견에 맞서 올랜도와 함께합니다. 이 끔찍한 공격의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합니다. #LoveWins"

"PM(직접 작성) : 지난밤 있었던 올랜도 총격사건 소식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희생자와 가족들에게 애도를 표합니다."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과 파리 시장 인 이달고, 그리고 파리시 공식 트위터는 모두 올랜도 희생자들에게 지지와 위로를 보냈다. 지난해 11월, 이슬람국가는 130명이 숨진 바타클랑 극장을 비롯해 파리 곳곳에서 연쇄테러를 벌였다.

"파리는 올랜도와 함께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을 생각합니다. #LoveWins"

"올랜도의 끔찍한 공격에 대해 파리지앵들을 대신해, 우리 모두의 깊은 연대를 미국인들에게 전합니다."

"플로리다에서 최소 50명의 생명을 앗아간 끔찍한 살인을 규탄합니다. 프랑스의 모든 지지를 미국인들에게 보냅니다."


노르웨이 총리 에르나 솔베르그와 외교장관 뵈르게 브렌데도 희생자와 가족들에게 위로를 보냈다. 노르웨이는 2011년 반(反)무슬림주의자 테러리스트 아네르스 베링 브레이비크가 저지른 끔찍한 총기난사 사건으로 - 10대가 대부분인 - 69명의 생명을 잃었다.

"무고한 사람들에 대한 무자비한 잔혹성이 드러난 올랜도 총격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희생자와 지인들에게 위로를 전합니다."

"올랜도 총기난사 비극의 희생자와 가족들에게 깊은 위로를 보냅니다. @존케리(미국 국무장관)"


이스라엘 대통령 레우벤 리블린은 트위터에 이 공격을 "비겁한" 것이라고 규정했으며, 이스라엘은 미국과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주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는 테러로 4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다쳤다.

"@POTUS(오바마)에게 : 올랜도의 LGBT 커뮤니티를 향한 공격은 비겁하고 혐오스러운 것입니다. 이스라엘은 미국과 함께 혐오에 맞서 싸울 것입니다."


텔아비브시 공식 트위터도 레인보우 불빛을 밝힌 텔아비브 시청 건물 사진과 함께 올랜도와 LGBT 커뮤니티를 향해 연대의 메시지를 보냈다.


아프가니스탄 대통령 아슈라프 가니도 이 사건을 규탄하며 시민들을 학살하는 행위는 어떤 것으로도 정당화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저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의 끔찍한 공격을 분명히 규탄합니다. 어떤 것도 시민들을 살해하는 행위를 정당화할 수 없습니다"

"희생자 가족들과 미국인들, 미국 정부에 위로를 보냅니다."


유엔 사무총장 반기문 역시 이 사건을 규탄하며 희생자들에게 지지를 표했다고 유엔 공식 트위터 계정이 밝혔다.

"반기문 총장은 이번 공격을 규탄하며 희생자 가족들에게는 깊은 위로를, 미국 정부 및 미국인들에게는 연대를 표합니다."


멕시코 대통령 엔리케 페냐 니에토도 희생자 가족들에게 연대의 메시지를 전했다.

"멕시코는 플로리다에서의 폭력행위에 깊은 비통에 빠졌으며, 희생자 가족들과 미국인들에게 연대를 표합니다."


*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의 'World Leaders Show Their Support After The Mass Shooting In Orlando'(영어)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Close
플로리다 올랜도, '인질테러'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