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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간단한 맨손 운동으로 모든 근육을 한꺼번에 자극하고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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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트니스 트레이너치고 'burpee'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다. 아니, 트림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burp와 아무 상관없는 운동이다.

Squat thrust라고도 불리는 burpee는 약간 과격해 보이나 모든 근육을 한꺼번에 자극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운동이라는 장점이 있다. 개인 트레이너 아담 하프릿에 의하면 "체중 감량에도 탁월하다."

아래 CJ Koegel의 유튜브 동영상대로 따라 하면 당신도 그 주인공처럼 될 수 있는데, 우선 GIF로 간단하게 준비했다.

  • 1
    선 자세에서 시작하여 스쿼트를 한다.
    유튜브/CJKoegel
  • 2
    스쿼트에서 팔굽혀펴기 자세로 들어간다.
    유튜브/CJKoegel
  • 3
    팔굽혀펴기를 한 차례 한다.
    유튜브/CJKoegel
  • 4
    스쿼트 자세를 거쳐 살짝 점프하면서 일어선다.
    유튜브/CJKoegel

Burpee 운동을 매일 5분씩만 반복해도 상당한 성과가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주장이다.

자, 시작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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