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미국 성인의 절반이 페이스북으로 뉴스를 접한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SOCIAL MEDIA
shutterstock
인쇄

페이스북을 통해 뉴스를 접하는 사람이 미국 성인의 절반에 가깝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퓨 리서치 센터와 나이트 재단이 26일(현지시간) 발표한 소셜미디어와 뉴스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62%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뉴스를 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성인 67%가 사용하고 있어 사용자 수로 단연 1위를 달리고 있는 페이스북은 사용자의 66%가 페이스북을 통해 뉴스를 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성인 전체의 44% 가량이 페이스북을 통해 뉴스를 접하는 것이다.

Social media news use: Facebook leads the pack
점선으로 된 원은 미국 성인 중 해당 소셜미디어 사용자 비율이며 분홍색 원은 미국 성인 중 해당 소셜미디어에서 뉴스를 접하는 사람의 비율이다.

각 소셜미디어 사용자 중 뉴스를 접하는 사용자 비중이 가장 높은 것은 레딧이었고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그 뒤를 이었다.

Reddit, Facebook and Twitter users most likely to get news on each site

설문 결과는 각각의 소셜미디어 사용자 사이의 흥미로운 차이점도 발견했다.

인스타그램에서 뉴스를 접하는 소비자들은 다른 소셜미디어 사용자에 비해 백인이 아닌 경우가 많았으며 평균 연령도 가장 어렸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을 제외하고는 여성 사용자의 비중도 가장 높았다. 링크드인에서 뉴스를 접하는 사용자들은 다른 소셜미디어 사용자에 비해 대학 학위를 갖고 있는 비율이 더 높았다. (퓨 리서치 센터 & 나이트 재단 설문조사 결과 5월26일)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