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이집트군 "추락한 이집트항공 여객기 잔해 발견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EGYPT AIR
A still image from video released May 19, 2016 shows EgyptAir Airbus A320 SU-GCC taking off at Brussels, Belgium, September 26, 2015. Mandatory credit The YottaTube/via REUTERS TV ATTENTION EDITORS - THIS IMAGE WAS PROVIDED BY A THIRD PARTY. EDITORIAL USE ONLY. NO RESALES. NO ARCHIVE. REUTERS IS UNABLE TO INDEPENDENTLY VERIFY THIS IMAGE. | Reuters TV / Reuters
인쇄

[업데이트] 오후 10시 20분

19일(현지시간) 지중해에서 추락한 이집트여객기 MS804기 잔해가 발견됐다고 이집트 국영TV가 군 발표를 인용해 20일 보도했다.

egypt air

지중해에서 수색 중인 이집트군

이집트군 대변인은 이날 오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한 성명에서 이집트 북부 항구도시 알렉산드리아로부터 약 180마일(290km) 떨어진 지점에서 여객기 잔해를 찾았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또 승객의 소지품으로 추정되는 부유물도 발견했다고 전했다.

이집트군은 추락 사고 원인을 규명해 줄 여객기의 블랙박스를 찾는 데도 집중하고 있다.

egypt air

이번 발견은 이집트군이 여객기 추락 당일 19일에 이어 이날 오전 이집트 수역인 지중해 동남부 일대에서 수색을 진행하던 중 이뤄졌다.

이집트는 그리스 당국과 함께 지난 24시간 실종 지점을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수색을 펼쳤다.

그러나 정확한 추락 원인이 규명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추락 원인을 두고는 기체 결함, 테러리스트 공격, 조종사 과실 등 여러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으나 사고 원인을 밝혀줄 구체적인 증거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이집트 검찰은 이번 여객기 추락을 정식 사건으로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랑스와 영국 항공 전문가, 에어버스 기술진도 이번 조사에 참여하기 위해 이날 오전 카이로에 도착했다.

다만, 이집트 항공 관계 당국자들과 전문가들은 여객기가 기술적인 결함보다는 돌발 상황 또는 폭탄 설치 등 테러로 추락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Close
이집트항공 여객기, 실종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그리스 국방부는 하루 전날 여객기는 추락 직전 갑자기 방향을 바꾸더니 레이더에서 사라지기 직전 급강하했다고 밝혔다.

90도로 좌회전하고서 다시 360도 오른쪽으로 급격하게 방향을 틀었고 고도도 1만1천582m 상공에서 4천572m로 떨어지고서 약 3천48m 상공에서 마지막 신호가 잡힌 뒤 바다로 추락했다는 것이다.

여객기가 추락할 당시에는 폭풍과 같은 악천후는 보고되지 않았다.

이집트군은 여객기 조종사로부터 어떠한 조난신호를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정황을 토대로 셰리프 파티 이집트 민간항공부 장관은 "기술적 결함보다는 테러리스트의 공격 가능성이 더 큰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기도 했다.

egypt air

그러나 파티 장관은 테러 가능성에 관해 구체적 설명을 내놓진 않았다.

이번 여객기를 공격했다고 주장하는 단체도 아직 나오지 않았다.

승객과 승무원 66명을 태운 이집트항공 소속 여객기 MS804기는 18일 밤 11시9분 파리에서 출발해 카이로로 비행하던 중 다음날인 19일 새벽 2시45분께 갑자기 레이더에서 사라진 뒤 지중해에 추락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