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굿 바이 플래시 : 구글 크롬, 올해 말부터 플래시 기본으로 '차단'한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FLASH
Google Chrome
인쇄

이제 정말 안녕이다. 구글이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플래시를 차단한다는 소식이다.

더버지씨넷, 아스테크니카 등 해외 IT매체들에 따르면, 구글은 올해 말까지 크룸 웹브라우저에서 플래시 '차단'을 기본으로 설정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공개된 이 구상에 따르면, 크럼에서 거의 모든 웹사이트의 플래시는 '차단'되도록 기본 설정된다. 이용자가 사이트별로 플래시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는 있지만, 직접 일일이 설정해야만 한다.

다만 유튜브와 페이스북, 야후, 트위치, 아마존 등 10개 사이트에는 1년 동안만 예외가 적용된다.

adobe flash

구글은 지난해 초 자사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에서 플래시를 퇴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 구글 크롬은 지난해 9월 업데이트 되면서 플래시를 자동으로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이 변경됐다.

한때 인터넷 페이지에서 없어서는 안 될 기술이었던 어도비(Adobe)사의 플래시는 전력 소모가 많고, 보안 취약점에 노출될 위험이 높다는 등의 이유로 점점 퇴출되고 있는 추세다.

애플은 2007년 아이폰을 발표하면서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겠다고 선언했고, 구글도 스마트폰 운영체제 안드로이드에서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고 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