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우리는 꽤 잘하고 있다" : 애플 팀 쿡, '위기론'을 반박하다 (동영상)

게시됨: 업데이트됨:
APPLE TIM COOK
Apple CEO Tim Cook speaks during an event at Apple headquarters in Cupertino, California March 21, 2016. REUTERS/Stephan Lam | Stephen Lam / Reuters
인쇄

최근 발표된 2분기 실적 부진 이후 애플의 주가가 가파르게 내리자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시장 달래기에 나섰다.

쿡 CEO는 2일(현지시간) CNBC 방송에 출연해 "('애플은 죽었다'는 언론의 주장은) 내 생각에는 엄청난 과장"이라며 "우리는 꽤 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분기 애플 매출은 500억 달러, 순이익은 100억달러였다"며 "절대적인 기준으로 볼 때 놀라운 분기였고 순이익 100억 달러는 어떤 다른 회사보다도 높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또 "지난해 우리는 연간 순이익이 530억 달러에 달했으며 2위 기업은 240억 달러 수준이었다"며 "그 어느 기업도 우리처럼 벌지는 못한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애플의 매출이 시장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사실은 부인하지 못했다.

애플의 2016 회계연도 2분기(2015년 12월 27일∼2016년 3월 26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8% 하락한 505억6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애플의 매출이 전년보다 줄어든 것은 13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다.

apple tim cook apple watch

그는 애플 주력 제품군의 미래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쿡 CEO는 최근 반년 동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에서 애플로 바꾸는 사람의 수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애플워치에 대해서도 "몇 년 안에 사람들은 '내가 어떻게 애플워치를 차지 않을 생각을 했었을까?'라고 말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가장 중요한 점은 소비자들이 우리 제품을 사랑한다는 것"이라며 애플에 대한 고객 충성도에 중점을 뒀다.

향후 기회는 인도에 많을 것이라며 "2022년이면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는 인도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쿡 CEO가 직접 CNBC 방송에 출연해 이 같은 발언을 쏟아낸 것은 최근 실적 발표 이후 애플의 주가 하락을 막아보려는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애플의 주가는 이날 0.1% 하락하면서 8일째 하락세를 이어갔다.

이처럼 장기간 애플 주가가 내려간 것은 1998년 7월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관련기사 :

Apple CEO Tim Cook: Optimism For The Future | Mad Money | CNBC

Close
팀 쿡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수정 사항 제안

인터넷 세상

'애플 위기론'을 어떻게 볼 것인가 - 지디넷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