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겨울왕국2'에서 엘사에게 여자친구를 만들어 달라는 사람들의 캠페인

게시됨: 업데이트됨:
THELIBRAWITCH
twitter/thelibrawitch
인쇄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은 기존 디즈니의 여주인공과는 다른 강하고 독립적인 여성을 그렸다는 점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지금 ‘겨울왕국’과 엘사를 사랑했던 사람들은 속편에서 또 한 번의 진화를 원하고 있다. 엘사에게 여자친구를 만들어달라는 것이다.

지난 5월 1일, 알렉시스 이사벨(Alexis Isabel)이라는 트위터 유저가 시작한 해시태그 ‘#GiveElsaAGirlfriend’는 트위터에서 큰 화제가 되었다.


"디즈니가 동성애 소녀들을 공주 캐릭터로 묘사하는 걸 고려하도록 '#GiveElsaAGirlfriend'를 트렌드로 만듭시다!"

이사벨의 바람대로 ‘#GiveElsaAGirlfriend’는 트위터의 트렌드가 되었다. 많은 이들이 디즈니가 작품에서 동성관계를 그려줄 것을 요청하는 뜻에서 이 해시태그를 공유했다. 또 어떤 이들은 엘사와 다른 공주와의 로맨스를 직접 그림으로 그리기도 했다.

"엘사에게 여자친구를 만나게 하면, LGBT 아이들도 자신이 틀린 게 아니라는 걸 알게 될 것이다."

"내가 어렸을 때, 그런 묘사를 한 작품이 있었다면 나는 사랑이 오직 남자와 여자사이에서만 일어나는 게 아니라는 걸, 그때 알았을 것이다."

"사랑은 열려진 문이다. 그 문은 이성애자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어야 한다."

나는 이런 상황을 원하기 때문에 엘사에게 여자친구가 생겼으면 한다.
아이 : 그래서 넌 엄마가 둘이야?
내 아이 : 응
아이 : 그러니까 엘사랑 00 같은 거야?
내 아이 : 응
아이 : 와, 대박!

‘Disney–ABC’ 텔레비젼 그룹이 소유한 ABC는 이미 유명한 디즈니 캐릭터들에게 동성 커플을 붙여준 적이 있었다. ‘원스 어폰 어 타임’이라는 쇼에서 ‘뮬란’은 ‘잠자는 숲속의 미녀’의 오로라와 사랑하는 사이였고, ‘빨간 모자’의 루비는 ‘오즈의 마법사’의 도로시와 커플이 된 바 있다.

‘겨울왕국2’의 개봉날짜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보도에 따르면, 일단 2018년 전에는 개봉하지 않을 가능성이 커보인다. 디즈니가 어떻게 엘사가 여자친구를 만나게 할 지 고민할 시간은 충분하다.

 

허핑턴포스트US의 The Internet Is Campaigning For Elsa To Get A Girlfriend In ‘Frozen 2’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