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도널드 트럼프가 힐러리 클린턴을 욕하자 여성들이 ‘여성 카드'를 요구하고 나섰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TRUMP
Republican presidential candidate, Donald Trump attends the TIME 100 Gala, celebrating the 100 most influential people in the world, at Frederick P. Rose Hall, Jazz at Lincoln Center on Tuesday, April 26, 2016, in New York. (Photo by Evan Agostini/Invision/AP) | Evan Agostini/Invision/AP
인쇄

화요일 경선 후에 도널드 트럼프는 힐러리 클린턴이 ‘여성 카드’를 꺼내든다며 비난했고, 클린턴이 남성이었다면 참패했을 거라고 말했다.

같은 날 클린턴은 트럼프에게 “여성의 건강 보험, 유급 육아 휴가, 동등 임금을 위해 싸우는 게 여성 카드라면, 나는 하겠다!”고 맞받아쳤다.

클린턴 팬들은 자기도 ‘여성 카드’를 받고 싶다고 나섰다.

멋진 응수들을 아래에서 읽어보라.

“어이 친구들, 너희들 정치를 해볼까 생각 중이라며? 다 좋은데…” *여성 카드를 딱 꺼내 놓음*

숙녀 여러분, #womancard가 있으면 임금을 21% 할인해 드립니다.

#womancard는 항공사 마일리지가 쌓이나요?

#womancard로 탐폰이랑 브라 할인 받을 수 있으면 좋겠네

#Hillary가 갖고 있다고 #Trump가 말하는 #womancard는 어디서 받는 거야? 나도 갖고 싶은데

여성이 여성 카드를, 소수자가 인종 카드를 갖고 있다면, 인종 차별주의자 백인 남성은 뭘 갖고 있지? 트럼프 카드.

여성 카드 연이율이 얼만지 아는 사람? 트럼프 카드보다 경제적으로 더 튼튼할 것 같아.

트럼프가 클린턴은 젠더 때문에 성공을 거둔다고 주장한 게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1월에는 “그녀는 계속해서 여성의 카드를 꺼내든다. 당선될 수도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편집자주 : 도널드 트럼프는 꾸준히 정치적 폭력을 조장하고, 그는 상습적인 거짓말쟁이이며, 겉잡을 수 없는 제노포비아, 인종주의자, 여성혐오주의자인 데다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 태생이 아니라고 믿는 사람들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반복적으로 -전 세계 16억명에 달하는- 무슬림의 미국 입국을 금지하겠다고 말하는 인물이다.

Close
트럼프, 뉴욕주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허핑턴포스트US의 Women Everywhere Wonder Where Their ‘Woman Card’ Is After Trump’s Clinton Dis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