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페이스북으로부터 스마트폰 배터리를 지키는 방법

게시됨: 업데이트됨:
FACEBOOK APP
shutterstock
인쇄

안드로이드든, 아이폰이든, 페이스북 앱을 삭제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엄청나게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안드로이드센트럴에 따르면, 페이스북 앱을 삭제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배터리는 최대 20%까지 절약할 수 있다. 아이폰의 경우는 최대 15퍼센트까지 배터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가디언의 사무엘 깁스는 전했다.

물론 그렇다고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에 접속하지 말라는 뜻은 아니다. 당신은 여전히 스마트폰의 웹브라우저를 통해 페이스북에 접속할 수 있고, 알림도 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 앱이 왜 이렇게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분명하게 밝혀진 게 없다. 한때 페이스북은 백그라운드에서도 앱이 계속 실행되도록 하는 '위장술'을 사용했다는 이유로 비판을 받은 바 있다. 그러나 페이스북 엔지니어링 매니저 Ari Grant는 지난 10월 이 문제가 해결됐다고 언급했다.

페이스북은 8일 이에 대한 허핑턴포스트의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이론적으로,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건 무척 쉽다. 스마트폰의 웹브라우저에서 'facebook.com'에 접속하면 된다. 그러나 모든 기능을 활용하려면, 알림을 설정해야 한다. 그래야 앱을 쓸 때처럼 알림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알림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기사 하단에 정리했다. 다만 이 방법을 따라하기 전에, 몇 가지 기억해야 할 것들이 있다. 정말 이 방법이 최선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라는 뜻이다.

우선, 페이스북 앱이 스마트폰 배터리를 먹어치우긴 하지만 편리함을 가져다 준다는 건 분명한 사실이다. 페이스북 앱에 연결된 수많은 다른 앱들은, 예를 들어 공유를 훨씬 쉽게 해준다. 페이스북 앱을 삭제할 경우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을 찍은 다음, 곧바로 페이스북 앱을 통해 사진을 공유하는 그런 편리함을 포기해야 한다는 얘기다.

가디언이 지적한 것처럼, 기사를 빨리 불러오는 '인스턴트 아티클' 같은 일부 기능도 쓸 수 없게 된다.

약간의 편리함을 포기하더라도 배터리 성능을 향상시키길 원한다면, 당신이 해야할 일은 다음과 같다.

  • 1. 스마트폰의 웹 브라우저를 연다
    The Huffington Post
    크롬, 사파리 등 어떤 것도 상관 없다.
  • 2. Facebook.com에 접속해 '메뉴'로 들어간다
    The Huffington Post
    로그인을 해야 할 수도 있다. 그 다음, 오른쪽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한다.
  • 3. '계정 설정'으로 들어간다
    The Huffington Post
  • 4. 'Notifications'를 누른다
    The Huffington Post
  • 5. '모바일'을 클릭
    The Huffington Post
  • 6. "Turn On"
    The Huffington Post


(H/T Mashable)

*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에 게재된 'How To Stop Facebook From Draining Your Phone's Battery'(영어)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Close
페이스북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