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한국 여성이 아름다울 수밖에 없는 남다른 생활습관 5가지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자! 당신이 한국 여성이라면, 그 자체로 자신감을 가져도 좋다. 상큼한 동안 피부, 개성 있는 메이크업, 자기표현이 확실한 스타일링이 아름다운 한국 여성의 강점으로 주목받고 있으니. 다양한 국가의 뷰티 브랜드와 구루들은 지금, 한국 여성의 스킨 케어법과 메이크업 스타일에 뜨거운 관심을 모은다. 스타일리시한 한류 여성 스타 덕분에 ‘K-Beauty’ 열풍이 불고, 뷰티 블로거와 유튜버들이 만들어내는 한국 여성의 화장법도 화제가 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단지, 외모를 가꾸는 것을 넘어서는 한국 여성의 남다른 라이프스타일 관리법을 알고 나면 좀 더 당당해질 수 있을 것. 지금부터 한국 여성이 더 특별하게 아름다울 수밖에 없는 그녀들만의 남다른 생활습관 5가지를 살펴보자.

1. 바쁜 아침부터 지친 밤까지, 그 언제라도 방심하지 않는다.

default

머리부터 발끝까지 핫이슈, 꼼꼼하고 부지런한 습관이 그녀들을 최고의 미인으로 만든다. 야근으로 지친 몸을 이끌고 집에 들어와도 마스크팩으로 수분을 보충하고, 아이크림으로 눈가를 지킨다. 잠이 모자라 하품이 연거푸 나오는 아침에도 클렌징부터 수분크림까지 챙겨 바르는 세심함. 얼굴을 톡톡 두드려주는 것도 잊지 않는다. 투명하고, 혈색 있는 피부는 매일매일 공들여 만든 그녀만의 멋진 작품이다. 이른 아침 천근만근 몸을 차에 실어도 미소가 자신 있는 이유다. 자신만의 감각으로 트렌드를 발 빠르게 따라가는 능력도 제법.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체크하고, 계절별 화장법까지 놓치지 않는 한국 여성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악바리 여신이다.

2. ‘타인의 평가’에 맞서 ‘진짜 나’를 고민하되, ‘예뻐지는 법’은 함께 나눈다.

beauty

한국 여성은 남들의 평가에 적당히 귀 기울이고, 자신의 아름다움을 가꾸는 데 똑똑하게 이용할 줄 안다. 한국인의 특성상 남과 비교하는데 익숙해 남과 나의 외모를 견주기도 하지만, 때론 타인의 시선으로 자신을 탐구하는 시간이 나만의 개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것. 한국 여성은 씨크릿한 뷰티팁도 활발하게 공유하고, 그것을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적용한다. 자주 방문하는 뷰티 커뮤니티 하나쯤은 있고, 시간을 내서 오프라인 모임에도 참석하는 것. 뷰티 노하우 영상을 챙겨보며, 셀프 뷰티를 영리하게 누리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다.

3. 자신이 아름답다는 사실을 잘 알고, 보란 듯이 매력을 노출한다.

beauty

“오늘 나 어때?” 당당하게 물어볼 줄 아는 여자. “점점 예뻐진다”, “그 옷 너랑 정말 잘 어울린다”는 칭찬에 기쁘게 감사할 줄 아는 여자. 한국 여성은 자신이 아름다운 포인트를 잘 알고, 그 매력을 표현하는 데 망설이지 않는다. 오랜만에 참 잘 나온 인생사진을 올리거나 주목받기에 충분한 스타일링법을 SNS에 공개하는 것도 주저하지 않는다. TPO를 만족시키는 ‘포장의 기술’도 자신의 매력을 무한발산하는 센스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래서 새로운 트렌드를 받아들이는 데 능하고,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자유자재로 코디할 줄 안다. 다양한 뷰티툴을 사용한 한국 여성들의 세련된 단계별 화장법 역시 글로벌 뷰티 업계에서도 유명하다고.

4. 약간의 도도함에 미소를 쏟은 그녀, 사람들의 마음을 훔치는 강력한 스킬이 있다.

beauty

한국에는 다재다능한 미인이 많다. 단순히 외모를 꾸미는 데 그치지 않고, 스스로 부끄럽지 않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들기 위해 애쓴다. 방법은? 잘하는 분야를 찾아 즐겁게 누리고, 적극적으로 개척하려는 의욕을 발휘한다. 이를테면, 운동으로 자신을 단련하는 여성은 건강미와 내면의 섹시함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며 내면을 채울 때, 자체발광한다는 사실을 참 잘 아는 것! 다방면의 매력 탓에 때로는 빈틈없고, 도도해 보여 자칫 다가가기 힘들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그녀는 적절한 타이밍에 사람의 마음을 훔치는 미소를 짓는데도 익숙하다. 또렷한 눈망울, 윤기 흐르는 도톰한 입술에 얹혀진 여성의 미소가 얼마나 매력적인지 가장 잘 알기 때문. 센언니의 당당함과 살가운 동네언니의 장점을 두루 갖춘 요즘 한국 여성에게 한 번쯤 빠져본 사람은 동감할 것이다.

5. 언제나 처음처럼, 기본에 집중하는 꾸준함이 그녀 스스로를 예술로 만든다.

beauty

한국 여성은 언제나 처음처럼, ‘지금 이 순간’ 최선을 다하며 꾸준히 이어가는 관리의 중요성을 안다. 2014년 아티스트리 아시아 뷰티 이노베이션 센터(ABIC)의 리서치에 따르면, 한국 여성은 본인에게 맞는 똑똑한 제품을 선택하는 ‘스마트 컨슈머’로서 하루 최대 8개의 뷰티 제품을 사용하며 스킨케어에 정성을 들인다. 최대 6~7개의 뷰티 제품을 사용하는 중국, 일본, 태국보다 다양한 제품을 만나며, 스킨케어에 대한 기준과 인식 또한 매우 높아 ‘잡티 없는 건강한 피부 만들기’에 집중하는 것. 건강한 피부, 유수분 밸런스, 균등한 피부톤 등을 종합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최고의 피부관리법으로 꼽는다. 아무것도 안 바른 것 같지만, 꿀이 흐르는 듯 반짝이는 한국 여성들의 피부는 지극 정성의 열매인 셈. 한국 여성은 저렴이 화장품부터 럭셔리 브랜드까지 다양한 제품을 섭렵하며 오늘도 세계 뷰티 시장의 테스트마켓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당신이 바로 그 아름다운 주인공인가. 스킨케어에 꾸준히 신경 쓰고, 매일을 싱그러운 피부로 유지하는 당신의 노력. ‘세상의 모든 여자는 하나의 예술작품’이라는 철학을 가진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아티스트리가 그런 당신을 응원한다. 아티스트리는 지난 30일 인터내셔널 미디어 이벤트로 ‘K-Beauty Close up by ARTISTRY’ 토크쇼를 열어 한국 여성이 아름다운 이유를 재확인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석한 영화배우 설리는 본인 만의 뷰티 시크릿을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메이크업은 가볍게 하는 것을 즐기고, 평소 스킨케어에 신경을 쓴다”는 그녀. “색조는 블러셔를 활용해 볼에 생기를 주는 것을 좋아한다”는 그녀의 팁은 자연스러우면서도 탄성을 자아내는 한국 여성의 화장법을 꼭 닮았다.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라인 ‘수프림 LX’를 한국, 중국, 일본 등지에 출시한 아티스트리는 앞으로도 본질적인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그녀들의 도전과 함께한다.

beauty

* 이 콘텐츠는 아티스트리의 지원으로 제작된 네이티브 애드 (Native AD)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