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으로 집에서 전신 운동하는 법(GIF)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단호박은 당뇨병 치료, 혈액순환, 면역력 증진, 두뇌 발달 등. 몸에 좋은 건강 음식이다.

그런데 단호박을 먹지 않고도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이 또 있다. 바로 단호박을 가지고 하는 전신운동법이다. 이제 다이어트 한다고 덤벨이나 짐 볼을 사서 집에 쌓아 둘 필요가 없다. 단호박 하나만 있으면 집에서 하는 전신운동 준비는 끝이다.



단호박 들고 런지 하기

“DAMON

(Damon Dahlen/Huffington Post)

런지(Lunge)는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는 대표적인 하체운동이다. 여기에 호박을 들고 몸통 틀기를 함께 하면 전신 운동이 된다. 이때 중요한 점은 양쪽 다리가 90도가 되도록 만드는 것이다. 이 동작은 좌우 번갈아 가면서 12번씩 3세트 반복한다.



서서 단호박을 들고 사선으로 흔들기

“DAMON
(Damon Dahlen/Huffington Post)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중심을 잡는다. 단호박을 오른쪽 머리 위로 올렸다가 왼쪽 무릎방향으로, 즉 사선으로 올렸다 내렸다 한다. 이렇게 반대 방향으로도 반복한다.



한 다리로 서서 다리 올리기

“DAMON

(Damon Dahlen/Huffington Post)

단호박을 들고 허리를 숙이면서 한쪽 다리를 뒤로 올리면 엉덩이와 허리 근육을 강화한다. 이때 바닥을 지탱하는 다리의 무릎은 살짝 굽히며 허리는 평평하게 한다. 양쪽 다리로 10번씩 3세트 반복한다.



단호박을 머리 위아래로 움직이며 스쿼트

“DAMON
(Damon Dahlen/Huffington Post)

발의 방향을 밖으로 하고 다리를 최대한 벌린다. 이 자세에서 단호박을 머리 위로 올렸다가 다리 아래로 내렸다 반복하며 스쿼트(Squat)를 한다. 스쿼트는 허벅지 밖과 안의 근육을 강화하는 하체운동이다. 여기에 단호박을 들고 팔을 위아래로 움직이면 전신 운동이 된다. 이때 팔꿈치는 완전히 펴지 않도록 하라.



단호박을 이용해 푸시업하기

“DAMON

(Damon Dahlen/Huffington Post)

한 손을 바닥, 다른 한 손은 단호박 위를 지탱하여 푸시업(Pushup)을 한다. 양쪽 높이의 균형이 맞지 않으므로 한쪽에 힘이 가중되면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단호박을 캐틀벨처럼 잡고 흔들기

“DAMON
(Damon Dahlen/Huffington Post)

단호박을 캐틀벨처럼 양손으로 잡고 위아래로 흔든다. 이 동작은 팔과 상체의 힘이 아닌 엉덩이의 근육을 이용한다. 단호박을 가슴높이까지 올렸다가 다시 내릴 때는 허리를 바로 펴도록 한다. 위의 GIF는 동작을 빠르게 제작한 것이다. 실제는 단호박의 무게와 균형을 염두에 두고 운동하도록 하라.



몸을 V자로 만들고 허리 비틀기

“DAMON

(Damon Dahlen/Huffington Post)

엉덩이로 몸의 균형을 잡는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살짝 젖히고 다리를 45도 각도로 올려 몸을 V 자로 만든다. 이 상태에서 단호박을 들고 왼쪽 바닥과 오른쪽 바닥을 반복해서 터치한다. 이렇게 30초에서 1분간 반복한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