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죽기 전에 꼭 가야 할 세계의 도시 50

게시됨: 업데이트됨:
MONT SAINT MICHEL
hp library
인쇄

수많은 여행 정보가 쏟아지는 가운데 갈팡 질팡하고 있진 않는가? 여행 버킷리스트를 계속 작성만 하다 보면 진짜 가야 할 곳을 놓칠 수 도 있다.

바로 ‘지구 최고의 여행 도시들’이다.

위대한 고대의 수도부터 아시아 그리고 아프리카 대륙의 신도시를 포함해 ‘죽기 전에 꼭 가야 할 도시 50’을 여행전문사이트 minube.net에서 선정했다.

1. 이탈리아 베니스

베니스를 포함하지 않은 여행 리스트는 상상할 수 없다. 그림 처럼 아름다운 수로와 웅대한 바실리카, 다양한 색채의 집과 아늑한 와인 바가 공존하는 베니스. 그 어느 곳도 이런 독특한 분위기를 주는 곳은 없다. (사진: Jesus Lopez)

베니스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VeniceJesusLopez.jpg

2. 스페인 세비야

세비야는 스페인의 제국 시대에 중요한 장소였다. 아랍계 왕이 스페인을 통치하던 시대에 만든 성과 타파스 바가 즐비한 도시의 골목길을 거닐어 보라. (사진: Zu Sanchez )

세비야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SevilleZuSanchez.jpg

3. 미국 뉴욕

뉴욕은 세계의 교차로로 비유된다. 뉴욕만큼 예술, 문화, 음식 그리고 상업이 극도로 집중된 도시는 없을 것이다.(사진: Iker F. Gavilan)

뉴욕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NewYorkIkerFernandezGavilan.jpg

4. 티베트 라싸

라싸는 티베트 불교의 중심이다. 거대한 히말라야 배경의 사원과 고궁이 있는 라싸는 인상적인 경관을 보여준다. (사진: Juanjo Fontanet)

라싸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LhasaJuanjoFontanet.jpg

5.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환호와 쾌락의 카니발에서 세계적인 스카이라인까지! 리우데자네이루는 여행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멋진 도시다. 게다가 세계에서 으뜸가는 해변인 코파카바나 해변과 이파네마 해변이 이곳에 있다는 사실! (사진: Stocklapse)

리우데자네이루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RiodeJaneiroStocklapse.jpg

6. 영국 런던

일류 박물관, 거리의 시장, 그리고 세계 최고의 금융가를 자랑하는 런던은 세계에서 방문객이 가장 많은 도시다. 뭘 기다리고 있나? 런던이 부른다! (사진: Tbtb)

런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LondonTbtb.jpg

7. 모로코 마라케시

마라케시의 회교도 중심부인 메디나를 가면 평생 잊을 수 없는 경험을 하게 될 거다. 끝이 없는 미로, 골목 안의 활기찬 시장, 특이한 양식의 아름다운 건축물, 그리고 펄펄 끓는 찜 요리가 도시를 가득 채운다. (사진: Cesar Blay)

마라케시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MarrakechCesarBlay.jpg

8. 요르단 페트라

페트라는 수많은 고대도시 중에서도 남다른 위상을 뽐낸다. 바람이 부는 사막위의 페트라 건축물은 직접 봐야만 그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다. (사진: Husar 77)

페트라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PetraHusar77.jpg

9. 이탈리아 로마

로마의 거리를 거닐면 마치 거대한 실외 박물관을 체험하는 기분일거다. 이 '영원한 도시'에는 미술, 음식 그리고 오래된 고대역사가 한 곳에 존재한다. (사진: Tbtb)

로마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RomeTbtb.jpg

10. 인도 바라나시

바라나시는 인도의 가장 성스러운 도시 중에 하나다. 일출시간에 갠지스강으로 가보라. 강 주변을 가득 메운 성자들과 순례자들 그리고 주민들의 모습은 잊지 못한 한 폭의 그림이다. (사진: Jordi Batet)

바라나시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VaranasiJordiBatet.jpg

11. 이탈리아 피렌체

르네상스의 기원지로 수많은 미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도시다. 피렌체에는 아름다운 성당과 토스카나 지방의 맛있는 요리, 그리고 정통과 신비스러움을 자랑하는 건축물이 가득하다. (사진: Ivan Luengo)

피렌체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FlorenceIvanLuengo.jpg

12. 쿠바 하바나

하바나에 가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시계를 거꾸로 돌려놓은 시대에 간 것 같은 느낌이다. 혁명 이전의 건물, 빈티지 자동차, 바다의 풍경이 조화를 이룬다. (사진: Viajesyfotografia)

하바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HavanaViajesyfotografia.jpg

13. 일본 교토

일본의 전통을 제대로 느끼려면 교토를 가봐야 한다. 이곳에서 우아하고 오래된 분위기의 찻집과 정원 그리고 성을 방문해 보라! (사진: Viajesyfotografia)

교토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KyotoViajesyfotografia.jpg

14. 이스라엘 예루살렘

예루살렘은 다양한 문화, 음식, 그리고 종교가 교차하는 곳이다. 특히 유네스코가 지정한 구 시가지(Old City)는 역사적 사건들의 배경이 된 곳이라 더욱 인상적일 것이다. (사진: Ignacio Izquierdo)

예루살렘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JerusalemIgnacioIzquierdo.jpg

15. 프랑스 파리

'빛의 도시'라고 불리는 파리에서는 수많은 박물관, 광장, 공원 그리고 끝도 없는 카페를 만날 수 있다. 달리 세계에서 가장 로맨틱한 도시로 꼽히겠나! (사진: Juan Z. Aranda)

파리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ParisJuanZ.Aranda.jpg

16. 중국 북경

북경은 중국 역사와 문화의 중심이다 도시에 위치한 자금성과 만리장성 같은 세계적인 유적지를 자랑한다. (사진: David Esteban)

북경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BeijingDavidEsteban.jpg

17. 에티오피아 랄리벨라

랄리벨라는 에티오피아의 가장 성스러운 도시 중에 하나이며 돌벽 아래에 위치한 독특한 암석 사원으로 유명하다. (사진: Alfonso N. Tappero)

랄리벨라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LalibelaAlfonsoNavarroTppero.jpg

18. 스페인 그라나다

그라나다에는 다른 유럽 수도에서는 발견하기 힘든 신비한 느낌이 있다. 알함브라의 옛 명성을 떠올리며 자갈 도로를 따라 걸어보라. 색다른 기분을 음미할 수 있을 거다. (사진: Miguel Eguido)

그라나다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AlhambraMiguelEgido.jpg

19. 그리스 아테네

가고 싶은 여행지에 아테네의 파르테논신전은 당연히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테네는 단순한 고대 도시만은 아니니 이 도시에 가면 햇빛 가득한 거리, 꽃으로 가득한 시내 공원들, 그리고 최고의 박물관들을 꼭 방문해 보시라! (사진: Gianfranco Perlongo)

아테네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AthensGreuf.jpg

20. 미얀마 바간

세계의 가장 아름다운 일출 장소는 고대 도시 바간이 아닐까? 아마 여러 사람이 여기에 동의할 것이라 믿는다. 상상해 보시라! 아침 안개가 걷히면서 하나하나 자태를 나타내는 끝없는 탑들의 모습을! (사진: Gorka Nelson)

바간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BaganGorkaNelsonArtano.jpg

21. 네팔 카트만두

카트만두는 수많은 사람들이 드나드는 히말라야의 관문이나 마찬가지다. 성자와 사프란색 예복을 갖춘 스님과 종교를 상징하는 깃발도 어우러져 이 도시의 풍경이 된다. (사진: Nic Dalla-Valle)

카트만두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KathmanduNicDallaValle.jpg

22. 바티칸

바티칸은 천주교회의 본거지이자 도시 속 도시다. 단순한 여행자라도 베드로 성당을 방문하면 원형 지붕과 거대한 기둥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사진: Pablo L. Ramos)

바티칸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VaticanPabloLpezRamos.jpg

23. 포르투갈 리스본

리스본에 정말로 모든 게 있다. 태양과 바다, 빛을 흠뻑 담은 화려한 색감의 ‘치아도’ 지역 그리고 매혹적인 구 시가지의 ‘알파마’를 놓치지 마시길! (사진: Jessica M. Infante)

리스본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LisbonJessicaMartinezInfante.jpg

24. 일본 도쿄

도쿄를 방문하면 미래에 와 있는 느낌이다. 쇼핑과 수많은 식당, 파티로 들썩이는 대도시지만 그 안엔 참으로 평온스러운 사원과 정원이 함께 존재한다. (사진: Arangoa)

도쿄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TokyoSandraGarciaArangoa.jpg

25. 터키 이스탄불

이스탄불을 놓쳐선 안 된다. 동서가 만나는 도시! 거대한 모스크와 쉴 새 없이 바쁜 상점들로 가득한 도시! 이스탄불은 천 년의 역사를 뽐내면서도 여전히 현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계의 수도다. (사진: Mikel H)

이스탄불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IstanbulMikelH.jpg

26. 베트남 호이안

유럽 문화의 영향을 받은 호이안은 유네스코에서 인정한 '옛 도시'다. 오래된 항구 도시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이곳의 먹을 거리가 최고라는 거다. (사진: Vincenzo Tessarin)

호이안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HoiAnVincenzoTessarin.jpg

27.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은 세계에서 가장 삶의 질이 높은 도시로 손꼽힌다. 그리고 이곳엔 멋진 반 고호 미술관과 유명한 사창가가 공존한다. (사진: Zu Sanchez)

암스테르담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AmsterdamJessSnchezIbez.jpg

28. 이집트 룩소르

나일강기슭에 위치한 룩소르는 이집트의 가장 화려한 고대도시 중 하나다. 거대한 신전 카르나크, 테베, 그리고 왕가의 계곡과도 가까워 역사에 관심 있는 이라면 꼭 들려야 할 도시다. (사진: Pablo Charlon)

룩소르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LuxorPabloCharln.jpg

29. 독일 베를린

근대 역사에 베를린만큼 큰 역할을 한 도시는 없을 거다. 디자인, 문화, 예술, 힙한 레스토랑과 카페 등 유럽에서 최고의 도시가 아닐까? (사진: Jose P. Rodriguez)

베를린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BerlinJosPeafielRodrguez.jpg

30. 인도 자이푸르

라자스탄주의 수도인 자이푸르에는 인도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궁과 정원이 많다. 또 타지마할, 뉴델리와 함께 인도의 '황금의 삼각지대'로도 유명하다. (사진: Jordi Batet)

자이푸르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JaipurJordiBatet.jpg

31. 프랑스 리옹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유산도시 '리옹'에서는 고대 로마 시대의 역사까지 엿볼 수 있다. 가능하면 성당, 정원, 거리를 전부 등불로 밝히는 '등불 축제'기간에 방문하도록 하라. (사진: Christian Belzunce)

리옹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LyonChristianBelzunce.jpg

32. 그리스 이아

이아는 그리스의 가장 유명한 섬 산토리니에 위치한 마을이다. 하얀 절벽 위의 파란 지붕 건축물은 그림엽서를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진: Gianfranco Perlongo)

이아마을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OiaGianfrancoPerlongo.jpg

33. 캄보디아 씨엠립

수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 이유는 그 유명한 사원 앙코르와트를 보기 위해서다. 씨엠립은 자유분방한 느긋한 분위기와 맛있는 음식으로 배낭족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사진: Angel B. Arevalo)

씨엠립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SiemReapAngelBalmonArevalo.jpg

34. 오스트리아 비엔나

비엔나는 아름다운 궁전, 잘 정돈된 정원, 그리고 우아한 카페의 도시다. 게다가 꾸준히 살기 좋은 곳으로 선정되는 도시니 꼭 찾아볼 만 하다. (사진: Machbel)

비엔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ViennaMachbel.jpg

35. 페루 쿠스코

안데스 산맥에 위치한 쿠스코는 잉카제국의 마지막 수도로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유산도시다. 쿠스코에는 수많은 수도원과 아름다운 저택이 가득하다. (사진: Chris Pearrow)

쿠스코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CuscoChrisPearrow.jpg

36. 콜롬비아 카르타헤나

유네스코에서도 인정한 구 도시(Old City)인 카르타헤나는 카리브 해변에 위치한 역사적인 식민지 시대 도시다. 도시 곳곳에 해적과 탐험가의 흔적이 아직도 물씬 느껴지는 신비롭고 매혹적인 장소다.

카르타헤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Cartagena.jpg

37. 탄자니아 잔지바르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도시인 잔지바르는 아름다운 백사장과 아프리카, 아랍, 포르투갈 영향이 복합된 느낌이다. (사진: Naxos)
잔지바르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ZanzibarNaxos.jpg

38. 멕시코 멕시코시티

소리와 색깔과 볼거리가 환상적으로 도시가 멕시코시티다. 식민지 시대에서 내려오는 아름다운 건축물과 맛있는 음식을 경험할 수 있다. 근처에 고대 유적이 많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사진: Azu Azul)

멕시코시티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MexicoCityAzuAzul.jpg

39. 싱가포르

휴가로 가든 잠시 체류하든 싱가포르는 한번쯤 경험해 볼만한 도시다. 작은 인디아도 가봐야 하고 전 세계의 음식이 밀집된 강가의 식당에서 낭만적인 식사를 경험해 보시길! (사진: Dirk Vietzke)

싱가포르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SingaporeDirkVietzke.jpg

40. 미국 라스베이거스

'죄악의 도시'라고 불리는 라스베이거스에는 초특급 호텔과 최고의 음식문화 그리고 대형 카지노가 있다. 라스베이거스여 영원히! (사진: Surapon Sujjavanich)

라스베이거스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LasVegasSuraponSujjavanich.jpg

41.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사마르칸트는 예전 실크로드에 위치한 역사적인 도시다. 회교도 학교와 레기스탄 광장의 모자이크를 보며 아름다운 이슬람교 건축물을 감상해보라! (사진: Sonia R. Salces)

사마르칸트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Samarkand249experiences27plansSoniaRequejoSalces.jpg

42. 호주 시드니

시드니의 상징인 오페라 하우스부터 유명한 해변까지! 시드니는 자연과 도심이 잘 조화된 최고의 도시 중 하나다. (사진: Naxos)

시드니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SydneyNaxos.jpg

43. 미국 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가 세계의 여행 도시에서 빠질 수 는 없다. 역사 깊은 건축물, 자연생태 공원, 유명한 레스토랑... 이런 것들이 샌프란시스코가 미 서부의 최고도시로 꼽히는 이유다. (사진: Monica Lewis)

샌프란시스코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SanFranciscoMonicaLewis.jpg

44. 프랑스 몽생미셸

고요한 노르망디 바다 위로 우뚝 솟은 몽생미셸 수녀원만큼 로맨틱하기도 한 풍경은 없다. 이곳을 연간 3백만의 관광객이 찾는다는 사실! (사진: Michel Exaim)

몽생미셸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MontSaintMichelExaim.jpg

45.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유네스코가 지정한 구 도시(Old City)인 두브로브니크는 아드리아 해의 보석 같은 존재다. 아마 세계에서 가장 그림 같은 도시일 거다. (사진: Serviajera)

드브로브니크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DubrovnikServiajera.jpg

46. 태국 방콕

고요한 사원, 이국적인 시장, 그리고 시끌벅적한 나이트클럽이 공존하는 도시. 방콕에는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다양한 문화가 있다. 그 결과 2013년에는 런던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은 도시로 부상했다. (사진: Alberto S. Dosantos)

방콕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BangkokAlbertoSuarezDosantos.jpg

47.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남방의 파리라고 불리는 부에노스아이레스에는 넓은 거리와 다양한 색채의 주택과 이국적인 탱고클럽이 함께 공존하는 멋진 도시다. (사진: Flavia Ramos)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BuenosAiresFlaviaRamos.jpg

48. 과테말라 안티과 과테말라

안티과 과테말라를 표현하는 데 필요한 단어는 단 하나면 충분하다. 바로 ‘환상’이다. 식민지 시대의 교회와 수도원 유적을 방문하다 가까운 보헤미아 느낌의 카페에 들어가 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 Sonia R. Salces)

안티과 과테말라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AntiguaGuatemalaSoniaRequejoSalces.jpg

49. 체코 프라하

중앙 유럽의 중심인 프라하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는 도시중 하나다. 볼타바강의 다리, 프라하 성, 구 시가지를 돌아보며 풍부한 역사를 음미해보라. (사진: Alvaro M. Molina)

프라하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PragueAlvaroMarcoMolina.jpg

50. 헝가리 부다페스트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알려진 부다페스트에는 과거 도시를 지배했던 여러 제국의 흔적이 남아있다. 게다가 화려한 밤 문화와 온천을 더하면 더 이상 좋은 여행지가 필요 없을 듯! (사진: Raquel Rey)

부다페스트 사진을 더 보려면 여기를 클릭!
2014-07-03-BudapestRaquelRey.jpg

인터넷 세상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9군데를 뽑는다면? - 허핑턴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