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페이스북에서 가장 핫한 남자, 유준호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페이스북 페이지에 혜성처럼 등장한 남자가 있다.

유준호다. 1일 오전에 그의 페이스북 '좋아요'는 29만 명을 넘어섰다. 인기 있는 동영상은 공유가 수 천 건에 이른다.

하지만, 1일 오후 그의 폐북 계정이 사라졌다. 그가 만든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유준호의 '작품'은 주로 기존에 있던 동영상에 자신의 목소리를 입혀 패러디한 것들이다. 미국 홈쇼핑 광고, 국내 CF, 유튜브에 올라오는 인기 동영상까지 모조리 새로운 내용으로 만들어 버린다.

흡사 성시경과 비슷한 감미로운 목소리도 인기에 한몫한다. 아프리카TV 채널의 이름은 무려 '누텔라 보이스'다. 예상하다시피 초콜릿 크림처럼 달콤한 목소리라는 의미다.

허핑턴포스트가 유준호 페이지의 역작 7개를 추렸다. 혼자서 여러 목소리를 내고, 효과음도 넣으며, 싱크도 칼같이 맞추고, 개그도 촘촘히 안배했다.

1. 노랑걸레 더빙

매직행주라 불리는 '샴와우(ShamWow)' 광고를 더빙한 영상이다.

2. 사무라이 칼

만능 조리도구 '슬랩찹(Slap Chop)' 광고를 더빙한 영상이다. 위 샴와우와 더불어 슬랩찹 광고에 출연한 남자는 미국 코미디언 빈스 오퍼(Vince Offer)다. 랩을 하는 것 같은 속사포 말솜씨에 과거 수많은 패러디 영상이 쏟아졌었다. 하지만 '사무라이 칼'로 재해석한 유준호의 패러디가 단연 최고다.

"집에 손님이 오셨을 때 과일을 내주죠. 하지만 이제 가루를 만들어 내주세요. 집에 빨리 가라고."

3. 이모 여기 녹두죽 하나요

유준호는 생각지도 못한 방법으로 녹두죽을 만들어낸다. 미리 경고하자면 조금 더럽다.

4. 마스카라 뚜껑 도둑

지드래곤과 서예지의 더샘 '90도 마스카라' CF를 패러디했다.

"딱히 제가 필요했던 건 아니지만, 어제 마스카라를 샀습니다."

5. 명탐정 코난 신발


이번에는 현빈의 K2 광고 영상을 패러디했다. 워킹화 '플라이워크'가 명탐정 코난 신발이 됐다.

"할아버지의 이름을 걸고 완판하겠어! 아, 이건 김전일인가."

6. 계란투척기 더빙

계란을 손쉽게 깰 수 있는 조리도구를 계란 투척기로 해석했다.

"마누라가 나한테 하는 잔소리가 심하다면 계란을 투척하세요!"

7. 겨드랑이 취식

마지막은 원숭이에 빙의한 동영상이다. 제목이 왜 '겨드랑이 취식'인지는 10초만 봐도 알 수 있다.

"겨드랑이! 취식!"